컨텐츠상세보기

[셜록 홈즈 전집 6] 셜록 홈즈의 회고록 (커버이미지)
북레일
[셜록 홈즈 전집 6] 셜록 홈즈의 회고록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아서 코난 도일 외 
  • 출판사코너스톤 
  • 출판일2014-10-0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출간 이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온 최고의 스테디셀러 셜록 홈즈 시리즈가 코너스톤에서 새로 출간되었다. 추리 소설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인물, 명탐정 셜록 홈즈와 탁월한 파트너 왓슨 박사의 사건 일지를 최신 완역본으로 만날 수 있다. 코난 도일 특유의 무심한 듯 간결하고 절제된 문장, 치밀하게 엮인 미스터리가 독자를 압도한다.



유력한 우승 후보인 경주마의 실종, 소포 상자 안에서 발견된 두 개의 사람 귀, 완벽을 추구하던 명탐정의 실수를 자아낸 ‘노란 얼굴’의 정체. 그리고 피할 수 없는 영원한 숙적 모리아티 교수와의 마지막 승부. 열두 편의 스릴 넘치는 단편이 담긴 《셜록 홈즈의 회고록》이다.

저자소개

(Sir Arthur Conan Doyle, 1859~1930)



1859년 스코틀랜드의 에딘버러에서 태어났다. 런던 할리 가의 안과의사. 명탐정 홈즈의 창조자.그는 어렸을 때 읽은 에드거 앨런 포의 뒤팽 탐정 캐럭터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래서 결국 〈주홍색 습작〉을 통해 세계 최고의 명탐정 '셜록 홈즈'를 창조해냈다. 도일은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추리작가로 성공했지만, 심령술과 사후세계에 관심이 많아 자신의 작품 중 최대의 업적은 심령 현상의 진실과 사자와의 교신을 증명하는 책이 되리라 믿었다. 그래서 정작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작품보다는 홈즈가 더 독자들의 관심을 빼앗아갈 것을 우려해 〈마지막 문제〉에서 그를 죽인다. 그러나 독자들의 성화에 못 이겨 결국 〈셜록 홈즈의 회상〉에서 다시 홈즈를 부활시키지 않을 수 없었다. 셜록 홈즈 시리즈 이외에 《화이트 컴퍼니》 《마이카 클락》 《잃어버린 세계》 《회상과 모험(자서전)》 등의 작품이 있다.



그는 작가뿐만 아니라 역사가, 고래잡이 선원, 운동선수, 신문 특파원, 심령술사 등 수많은 직업을 섭렵하였으며, 자신의 추리 방식을 이용해 실제로 벌어진 두 사건에서 피고인들을 옹호한 적도 있었다. 보어 전쟁 동안에는 남아프리카 야전병원에서 일했으며, 그 공로로 1902년 기사 작위를 받았다.

목차

1. 실버 블레이즈<br /><br />2. 소포 상자<br /><br />3. 노란 얼굴<br /><br />4. 증권 회사 직원<br /><br />5. 글로리아 스콧 호<br /><br />6. 머스그레이브 가의 의식문<br /><br />7. 라이게이트의 지주들<br /><br />8. 등이 굽은 남자<br /><br />9. 입주 환자<br /><br />10. 그리스 인 통역사<br /><br />11. 해군 조약문<br /><br />12. 마지막 문제

한줄 서평